박지성이 참여한 부산국제모터쇼, 4년만에 돌아온 '아이오닉6' 최초 공개! 과연?

박지성이 참여한 부산 국제 모터쇼, 4년 만에 돌아온 '아이오닉 6' 최초 공개! 과연

박지성-모터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박지성'

오는 14일 전 국가대표 축구선수 박지성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열린 부산 국제 모터쇼에 깜짝 등장하여 취재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그는 이날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의 현대자동차 언론 설명회에 나섰다. 박지성은 "현대차는 월드컵 친환경차 시승과 고객 참여 헤리티지 프로그램인 '롱기스트 런', 거리응원을 위한 팬파크까지 모두 친환경적인 프로그램을 준비해 선보일 것"이라며 "저 또한 현대차의 여정에 함께 한다"라고 말했다.

아이오닉6-최초공개
부산국제모터쇼 '아이오닉6' 최초공개

앞서 현대차는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공식 후원사였는데 박지성은 현대차가 탄소중립 월드컵을 위해 진행하는 '세기의 골' 캠페인 국내 홍보대사 자격으로 이날 행사에 참석하게 되었다고 배경을 설명한다.

 

박지성은 "현대차는 월드컵을 앞두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는 의미를 담은 세기의 골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라며 "탄소 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이 어느 때보다 필요하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유명인물-이상엽-박지성-장재훈
왼쪽부터 이상엽, 박지성, 장재훈

한편, 현대자동차가 내건 '2022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그 두 번째 모델 '아이오닉 6'을 최초로 공개했다. 행사장에는 이상엽 현대차 디자인센터장 부사장, 박지성 전북 현대 클럽 어드바이저, 장재훈 대표이사 사장, 유원하 국내 사업본부장 부사장, 김흥수 EV 사업부장 부사장이 참여하여 국제 모터쇼의 현대차의 차세대 비전을 내보였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