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워즈 키워드 플래너라면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알고 있는 사람도 인터넷 검색 제일 먼저 떠오르는 회사가 구글일 것이다. 아마 십중팔구는 검색엔진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그만큼 이 분야에서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세계적으로 그러하다. 하지만 정작 구글이라는 이름 자체를 아는 사람은 많지 않다. 더욱이 대한민국에서는 네이버의 점유율이 높다. 그러한 구글도 대중에는 검색엔진(포털사이트)라고 오해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

 

물론 틀린 말은 아니지만 엄밀히 따지면 둘은 전혀 다른 개념이 필요하다. 쉽게 설명하자면 구글은 일종의 광고 플랫폼에서 시작했다.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창에 키워드를 입력하면 관련 업체 홈페이지 주소 등이 나열되는 시스템이다. 이때 노출되는 링크 형태의 광고를 가리켜 '애드센스'라고 부른다.

 

만약 누군가 내 블로그에 방문하여 글을 읽다가 마음에 드는 물건이 있으면 클릭하게 된다. 그러면 나에게 일정 수익이 배분되는 구조의 시스템이다. 얼마나 놀라운가? 이게 바로 애드센스 시스템이다. 참고로 네이버에도 애드포스트라는 서비스가 있는데 방식은 동일하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면 구글에서는 누구나 자유롭게 자신의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지만 네이버에선 심사를 통과해야만 등록이 가능하며 부분적으로 제안된다는 점이다.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구글 애드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포털 사이트 최상단에 노출시켜 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쉽게 말해 사용자가 검색창에 단어를 입력하면 관련 업체 홈페이지 또는 블로그 등이 화면 상단에 나타나도록 해주는 방식이다. 이때 비용은 클릭당 지불되는 시스템이다. 따라서 높은 순위에 올라갈수록 그만큼 수익이 높아지게 된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다. 우선 자신의 글이 상위에 노출되기 위해서는 제목 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핵심 키워드를 포함하되 최대한 간결하게 작성해야 한다. 그리고 본문에도 반드시 키워드를 삽입해야 하며 내 글을 읽는 사람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이미지 파일을 첨부하여 가독성을 높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근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같은 SNS 활동을 하다 보면 광고성 게시물도 굉장히 많고 중간중간 삽입된 동영상 혹은 이미지 형식의 광고 콘텐츠 또한 매우 많다. 이러한 광고들은 어떻게 제작되고 또 어디서 판매되는지 이제 감이 잡히는가? 바로 ‘구글 애드워즈’가 대단한 이유다. 국내에서는 네이버 블로그 및 카페 그리고 카카오스토리에서도 자체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이 있지만 작은 규모다. 세계적으로 이러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곳은 무조건 구글 애드워즈를 통해서만 광고 게재가 가능하다. 그렇다, 왜 다른 포털 사이트가 구글 애드워즈를 선택하는지 이해가 된다. 자세히 이를 알기 위해서는 먼저 구글 애드워즈만의 특징을 공부해야 된다.

구글 애드워즈 장점 요약

  1. 타 업체 대비 높은 효율성
  2. 다양한 형태의 광고 노출
  3. 사용자가 직접 참여, 수익을 창출
  4. 투명한 정산 방식의 신뢰도
  5. 클릭당 과금 방식, 합리적이고 경제적
  6. 모든 언어 지원 가능
  7. 모바일 환경 최적화
  8.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9. 설치 없이 웹사이트 내에서 간편하게 진행

 

이렇게 장점이 많으니 당연히 인기가 많을 수밖에 없다. 현재 우리나라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매년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를 사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키워드를 찾을 수 있다. 이 무료 도구를 이용하여 비즈니스와 관련된 키워드 및 예상 검색량에 대해서 조사가 가능하다. 이것은 타기팅 비용을 확실히 줄일 수 있으며 심층적인 키워드 및 리서치 기반한 검색량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요소다.

 

만약 새 키워드를 찾는다면 제품,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를 추출할 수 있으며 월간 검색량을 예상 검색할 수 있다. 비용을 확인하거나 분류할 수 있으며 입찰가, 예산, 제품 흐름도, 해당 업계와의 성장성을 예측할 수 있다. 아래는 이러한 요점을 요약했다.

구글 애드워즈(Google Ads) 키워드 플래너

  1. 새 키워드 찾기: 제품, 서비스 또는 웹사이트와 관련된 키워드에 대한 추천.
  2. 월간 검색량 보기: 각 키워드의 월별 예상 검색량 확인.
  3. 비용 확인: 키워드가 브랜드와 관련된 여러 카테고리에 얼마나 적합한지 확인.
  4. 새 캠페인 만들기: 키워드 계획을 이용하여 심층적인 키워드 리서치.

 

 

마치며.

광고 수익 창출이라는 측면에서 봤을 때 구글 애드센스는 분명 매력적인 플랫폼이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부정적인 입장을 생각해 보면 다음과 같다. 우선 콘텐츠 생산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한적이다. 만약 내가 운영하는 네이버블로그에 구글의 광고를 달려고 한다면 불가능하다.

 

물론 제휴 마케팅 사이트를 통해 우회 접속하면 가능하지만 번거롭고 귀찮아진다. 또 하나 마음에 들지 않는 점은 노출 방식에 있다. 현재 구글 애드워즈는 CPC(Cost Per Click) 방식으로만 과금되고 있다. 쉽게 말해 클릭당 돈이 빠져나가는 구조라는 건데 이게 약간의 호불호가 있다.

 

나 같은 경우 글을 쓸 때 키워드를 의식적으로 배제하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원치 않는 검색어로 유입되는 경우가 적지 않기 때문이며 이럴 땐 정말 난감하고 애써 공들여 쓴 글이 엉뚱한 키워드로 도배되기도 한다. 그렇지만, 세계적으로 가장 진보된 시스템인 것은 확연하다.

 

구글 광고 애드워즈 알아보기

 

구글 광고 애드워즈 알아보기

구글 광고 애드워즈 알아보기 구글 애드워즈는 광고주가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사용자가 운영하는 사이트 또는 앱이 노출되도록 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쉽게 말해 내가 직접 홍보 문구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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