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노마드 직업 순위 Best 10

디지털 노마드 직업 순위 Best 10

 

디지털 노마드를 생각하면 전 세계를 여행하고 인터넷에서 모든 작업을 수행하는 사람들을 생각한다. 그들은 외국에서 영어를 가르치거나 가이드 투어를 제공하는 직업을 확보할 필요가 없이 컴퓨터를 가지고 계속 움직일 수 있는 특권을 가지고 있다고 본다. 이 사람들은 디지털 유목민이라고도 불리며 이 라이프 스타일을 받아들이는 것을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디지털 유목민이 되는 가장 좋은 것은 모든 곳을 자신의 속도로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구적인 여행의 라이프 스타일을 유지, 디지털 유목민은 일반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된 곳에서는 매우 자유롭다. 어느 곳에서나 오늘날의 현대 디지털 시대에는 인터넷이 연결할 수 있는 곳이 많기 때문이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는 곳은 그리 많지 않다. 비록 인터넷 속도가 느리고 환경이 훌륭하지 않더라도 걱정할 필요는 없다. 디지털 유목민의 삶은 고용에 대한 재정적 보안을 유지하면서 자유와 모험을 제공받기 때문이다. 다양한 기술을 가지고 있고 틈새 시장을 노려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최고의 일자리 이다.

 

디지털 노마드 직업 순위 Best 10

 

  1. 프로그래머
  2. 웹 사이트 개발자
  3. 앱 개발자
  4. SEO 전문가
  5.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
  6. 제휴 마케팅 담당자
  7. 디지털 기업가
  8. 고객 지원 담당자
  9. 기술 지원 담당자
  10. 기타(기술교사, 작가,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블로거 등)

노트북-키보드-치는-모습
프로그래머 이미지

1. 프로그래머

본문의 첫 번째는 프로그래머이다. 대부분 사람은 아니지만 만나 본 사람들의 대부분은 디지털 유목민이다. 프로그래머는 소프트웨어, 웹 사이트 및 앱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다양한 항목에 대한 컴퓨터 코딩을 작성, 그들은 일종의 디지털 인터페이스와 통신하는 데 필요한 여러 컴퓨터 언어 중 하나 이상을 사용한다.

 

그래서 그들은 이런 종류의 작업과 관련된 가파른 학습 곡선이 있어 디지털 세계가 계속 성장하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성장하면서 재능 있는 프로그래머에 대한 필요성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큰 장점은 작업이 오프라인 환경에서 독립적으로 수행, 인터넷 연결이 불안정하더라도 프로그래머는 크게 환경에 구애받지 않는다.


모니터안-프로그램언어
웹 사이트 개발자 이미지

2. 웹 사이트 개발자

두 번째는 웹 사이트 개발자이다. 웹 사이트 개발자는 특정 유형의 프로그래머가 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반면에 일부 웹 사이트 개발자는 작업을 수행하기 위해 코딩 언어의 기초만 알면 되는 단순한 디지털 아티스트에 속한다. 웹 개발자는 웹 사이트를 구축, 유지 및 수정, 그들은 일종의 코딩 언어로 코드를 사용 WordPress와 같이 보는 직관적 콘텐츠 관리 시스템을 통해 작업한다.

 

이런 사람들은 인터넷 기반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개발, 웹 사이트의 스타일, 레이아웃, 모양 및 다양한 기능을 만들고 구축한다. 또한 사이트를 느리게 하거나 불안정하거나 어떤 식으로든 사용할 수 없게 만드는 버그도 처리할 수 있다. 이러한 종류의 디지털 작업자는 웹 사이트의 적절한 기능을 구축, 테스트 및 유지 관리할 책임을 맡고 있다.


앱실행-핸드폰
앱 개발자 이미지

3. 앱 개발자

세 번째는 앱 개발자이다. 앱 개발자는 웹 사이트 개발자와 유사하지만, 코딩 스타일과 언어가 다르기 때문에 필요한 기술 방향도 다르다. 웹 개발자와 마찬가지로 앱 개발자는 전화 또는 컴퓨터 앱과 같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개발하는 구조다.

 

그들은 애플리케이션의 레이아웃, 기능 및 특징을 구축, 테스트하고 결함을 분석한다. 사용성에 방해될 수 있는 버그를 수정하고 최고의 성능과 사용자 경험을 바탕으로 앱이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 책임을 지고 있다. 다시 말하자면, 디지털 시대가 열리면서 새로운 정점에 도달하는 업종의 하나다. 그만큼 수요는 계속 증가될 것으로 보인다.

 

이런 구조의 사람들은 여행을 하며 영감을 얻고 그것을 디지털 유목민은 혁신적인 앱을 만드는데 많은 도움을 받는다.


SEO-전문가이미지
SEO 전문가 이미지

4. SEO 전문가

네 번째는 SEO 전문가이다. 이 기술은 Google과 같은 경쟁이 치열한 검색 엔진에서 웹 사이트를 돋보이게 하는 일이다. 적절한 SEO가 없다면 웹 사이트는 잠재 고객을 찾을 수 없다. 요즘 같은 온라인 비즈니스가 많은 고객을 찾으려면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그러므로 웹 사이트에서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한다.

 

SEO 전문가는 웹 사이트 아키텍처의 특정 코드를 수정, 웹 사이트에서 고도로 검색된 키워드들을 특정 포함하도록 만든다. 또한, 웹 사이트가 검색 엔진의 관심을 끌지 못하는 특정 영역을 강조하도록 도와준다.

 

이와 같은 기술은 비교적 배우기 쉽지만 자주 변화하는 탓에 마스터하기는 매우 어렵다.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SEO에 관심을 가지고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해함에 따라 SEO 또한 지식만으로 검색 엔진 결과에서 높은 순위를 차지하기는 매우 힘들지만 오늘날 같은 디지털 환경에서 진정으로 숙련된 SEO 전문가는 필요하고 매우 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다.


각종-소셜-미디어-이미지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 이미지

5.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

다섯 번째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이다. 이 기술은 거의 모든 주요 브랜드가 소셜 미디어로 존재하므로 그 존재를 구축, 개선, 분석 및 관리할 사람을 필요로 하고 있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의 공개적 얼굴을 만들고 유지하는데 매우 큰 도움을 준다.

 

일상적인 소비자가 소셜 미디어를 통하여 해당 브랜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디지털 작업자는 소셜 미디어 게시물을 예약, 소셜 플랫폼에서 콘테스트를 운영, 브랜드의 소셜 네트워크에 대한 의견, 우려 및 질문에 응답을 하는 역할을 한다.

 

이와 관련하여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는 브랜드 커뮤니티가 행복하게 유지되도록 하여 커뮤니티 관리자 역할을 두 배로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오늘날의 비즈니스 환경을 보면 소셜 미디어의 편재성을 부정할 수 있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셜 미디어 마케터는 모든 브랜드의 핵심이며 정체성에 필요하고 소중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제휴-마케팅-담당자-이미지
제휴 마케팅 담당자 이미지

6. 제휴 마케팅 담당자

여섯 번째는 제휴 마케팅 담당자이다. 제휴 마케팅은 디지털 세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그러나 온라인 시대에 이러한 유형의 광고를 통해 상당한 수익을 올리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제휴 마케팅 당당자는 독립적인 법인(즉, 직원 또는 계약자가 아님)인데 그들은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개, 판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수수료를 받고 수익을 낸다.

 

그래서 이를 통해 회사는 마키팅 부서를 고용하지 않고도 새로운 고객을 유치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마케팅 담당자가 단순히 잠재 고객을 올바른 방향으로 안내하여 상당한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알려주기도 한다. 이 직업이 무엇을 수반하는지에 대한 더 나은 아이디어를 제공, 제휴 마케팅 담당자는 에이전트와 같은 유사한 업무를 하기도 한다.

 

한편, 그들이 온라인으로 하는 일을 제외하더라도 에이전트는 서비스와 일종의 금전적 제휴를 맺고 판매를 하면 돈을 벌 수 있는데 온라인 세상에서 이런 종류의 제휴는 거이 무제한이라고 볼 수 있다.


디지털-기업가-이미지
디지털 기업가 이미지

7. 디지털 기업가

일곱 번째는 디지털 기업가이다. 이 직업은 프로그래머 외에 만나는 모든 디지털 노마드를 디지털 기업가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온라인 비전은 일반적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에 가치를 제공, 웹 사이트 또는 온라인 서비스를 구축한 비즈니스 소유자이다.

 

그들은 디지털 시대에 비즈니스를 한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경계를 끊임없이 확장하게 된다. 디지털 기업가가 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사람들은 오프라인 비즈니스의 접근 방식을 취하고 온라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조정한다. 디지털 기업가는 일반적으로 회사 내에서 여러 역할을 수행, 그들만의 소유자, 관리자, 제작자 및 마케팅 당당자가 많다.

 

이들은 대개 혼자 일하거나 원격 기반 팀을 구성, 그들의 전반적인 목표를 달성하고 충실하도록 돕는다. 종종 디지털 기업가는 판매할 수 있을 때까지 온라인 비즈니스를 구축하고 개발하는데 이렇게 환경을 만들고 온라인 비즈니스에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이런 식으로 그들은 예술가가 작품을 판매하는 것과 같은 방식으로 창작물을 판매 수익을 올린다.


고객-지원-담당자-이미지
고객 지원 담당자 이미지

8. 고객 지원 담당자

여덟 번째는 고객 지원 담당자이다. 완벽한 제품이나 서비스는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기업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고객을 지원할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하다. 고객 지원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대행사 또는 회사에서 직접 고용하는 형태이다. 고객에게 문제가 생기면 이 직원은 두려움을 진정시키고 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실질적인 해결책을 제공한다.

 

이것은 위기 상황에서 다른 사람을 직접 돋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리한 직업이다. 소셜 미디어 마케팅 담당자와 마찬가지로 때때로 고객 지원은 불만을 품은 고객을 돕기 위해 회사에 경계를 벗어나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러한 방식으로 고객 지원 담당자는 종종 커뮤니티 관리자 역할을 수행, 지원 포럼 및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사람을 돕는다.


기술-지원-담당자-이미지
기술 지원 담당자 이미지

9. 기술 지원 담당자

아홉 번째는 기술 지원 담당자이다. 때때로 기술 지원이 고객 지원과 겹치기도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은 아니다. 우선 기술 지원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시스템의 기술적 측면을 지원 능숙하다. 문제가 발생할 때 구체적으로 복작한 문제 해결 조언을 제공하고 전문적이다. 이러한 기술자는 전문 지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능하다.

 

그리고 고객 지원 담당자만큼 자주 사람을 대하지 않는데 내부 IT 시스템을 관리하거나 회사에서 직접 고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프로그래머와 비슷하지만 생성 역할이 아닌 지원 역할에 존재한다. 기술 지원 담당자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다. 

 

기술 지원 담당자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데 그들은 일반적으로 IT 기반 지원을 제공하거나 다국적 기업 내의 다양한 위치에서 대규모 통신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있다. 다시 말하면 디지털 세계가 증가함에 따라 디지털 네트워크의 기술적 측면을 구축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아는 사람들이 훨씬 더 유리하다는 말이다.


10. 기타( 언어 교사, 기술 교사, 작가,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블로거 등 )

열 번째는 다양한 직업이다. 언어 교사, 기술 교사, 작가, 디자이너, 영상 제작자, 블로거 등 온라인 틈새시장에서 디지털 유목민을 위한 최고의 일자리 들이다. 아래에 자세하게 서술해 놓았다.

 

. 언어 교사

온라인 시대가 열리면서 인터넷의 마법 덕분인지 전 세계 사람들은 서로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언어 학습과 같은 것이 번창할 수 있는데 이를 돕는 것이 언어 교사의 역할이다. 다행히도 이 아이디어를 받아들여 교사와 학생이 모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만든 회사들이 존재한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배우고 싶어 하는 언어가 같을 수는 없다. 다른 언어 사용자가 온라인으로 가르 칠 수 있는 기회도 만들어주며 이런 경력은 다른 문화권의 사람들과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여행자에게 완벽하게 맞는 필수 직업일 수 있다.

 

. 기술 교사

온라인에서 가르칠 수 있는 것은 언어만이 아니다. 언어 외의 기술은 관심이 있다면 인터넷 여기저기에 많이 있다. 인터넷만 연결한다면 전 세계 사람들에게 모든 과목을 가르칠 수 있다. 고유한 기술이 있다면 자신만의 온라인 수업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판매, 코스와 주제에 맞춰 설명하면 된다. 전자책, 커리큘럼 또는 영상 매체가 포함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콘텐츠를 한 번만 생성하면 되고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좋은 방법이다. 당연히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코스를 마케팅해야 하고 그것은 당신을 일종의 디지털 기업가로 만들 수 있다. 자신의 온라인 과정을 판매, 전체 온라인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웹 사이트를 구축하거나 적절한 고객에게 영상을 적극적으로 마케팅하여 수익을 올리면 된다.

 

번거롭거나 걱정하고 싶지 않아도 이러한 온라인 코스 생성 플랫폼은 여러 곳에서 찾을 수 있다.

 

. 작가

작가가 하는 일은 글씨를 써 내려가는 것이다. 단어는 어디에나 존재하고 그 말을 쓸 사람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작가는 디지털 환경에서 필수적인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래서 자신조차 모르게 작가의 역할을 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모든 웹 사이트, 이메일, 소셜 미디어 게시물, 광고, eBook, eBook 리뷰, 영상 스크립트, 모든 블로그 게시물은 어떤 종류의 작가에 의한 영향을 받은 것이다.

 

인터넷은 수많은 프리랜서와 계약, 글쓰기 직책이 있으며 작가를 위한 일이 없을 때가 없을 것이다. 글을 쓰는 동안 여행하는 것에 대한 한 가지 좋은 점은 많은 작업을 오프라인에서 수행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게시물의 대부분이 인터넷이 없는 카페에서 작성, 편집되어 제출할 때까지 준비하게 되어 있어 인터넷이 필요가 없다.

 

. 디자이너

글쓰기와 비슷하지만 디자인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세계에서 어디에나 있는 요소이다. 시각적 요소가 있는 모든 제품은 디자이너의 손에 의해 우아하게 장식되고 있다. 디지털 시대에 특화된 기업은 로고, 소셜 미디어 광고 또는 회사 웹사이트의 전체적인 모양과 느낌 등 브랜드의 정체성을 구축 유지하고 있다.

 

하지만 디자이너에게는 비즈니스 세계보다 더 많은 기회가 존재한다. 티셔츠부터 휴대폰,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아이템의 아티스트가 될 수 있다. 오늘날 온라인 세상은 주문형 인쇄 회사나 사람의 작품을 고객에게 빠르고 매력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알맞다. 훌륭한 디자인이 있다면 여러 회사 중 하나에 업로드할 수 있고 고객이 귀하가 만든 디자인으로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판매에 대한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낸다.

 

또한, 디자인 작업은 주로 오프라인을 기반으로 준비, 온라인으로 업로드하게 되므로 글쓰기와 흡사하다. 하지만 디자인은 많은 부분을 세세하게 작업하고 기술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놀랍게 않게 인식 가능한 일정량의 도구와 프로그램이 필요하다.

 

. 영상 제작자

영상은 실제로 온라인 세계를 지배하고 있다고 한다. 제작자는 엄청나게 큰돈을 벌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다. 2017년에 55%의 사람들이 매일 온라인으로 동영상을 시청, 동영상의 전체 온라인 트래픽은 74%를 차지한다고 한다. 이와 같은 통계를 통해 우리는 영상 제작자로 수익을 올릴 기회가 많아졌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우리들 실생활에 'YouTube 백만장자'와 같은 슬로건이 있다. 가장 많이 찾는 기술 직업 중 하나이다. 그러나 영상은 YouTube를 넘어 존재한다. 많은 사람들이 Facebook, Instagram, Snapchat, 기타 등 미디어를 사용하여 영상 콘텐츠를 마케팅하고 온라인을 구축하고 브랜드를 만든다. 기업과 개인 모두 영상 마케팅에 존재에 놀랄 만큼 성장 기회를 보고 있다.

 

사람들은 끊임없이 증가하는 디지털 세계의 매혹적이고 재미있는 가치,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인터넷 속도가 빨라지고 안정성이 높아짐에 따라 영상 콘텐츠는 오늘날보다 훨씬 더 대중화될 것임을 모두 알고 있다. 즉, 고품질 비디오 제작자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는 것을 의미한다.

 

. 블로거

블러그를 하는 사람은 아마도 시작하기 가장 쉬운 온라인 비즈니스 일 것이다. 하지만 마스터하는 것은 가장 어렵다고 생각된다. 그것은 마스터하는 사람들에게는 블로거가 되는 것이 가장 보람 있고 효과적인 디지털 노마드 직업 중 하나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블로거는 디지털 기업가이지만 매우 특정한 종류의 디지털 기업가이다.

 

우리가 생각하는 대부분의 블로그 사용자는 서비스나 제품을 제공받는 반면 블로거가 되면 콘텐츠를 제공해야 한다. 관심있는 주제를 가지고 해당 주제와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전념하는 웹사이트 또는 일련의 웹 사이트를 구축하는 작업이다. 그들은 글, 그래픽, 영상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를 매력적인 모양으로 만들어야 하고 체류를 해야 하며 고객에게 도움을 주어야 한다.

 

블로거가 되면 일반적으로 제휴 마케팅, 직접 광고 및 후원 게시물로 수익을 창출한다. 또한 전자 책, 강좌 및 세미나와 같은 귀중한 콘텐츠를 판매한다. 우리는 누구나 웹사이트를 만들고 그 웹사이트에 콘텐츠를 게시할 수 있다. 다만, 모든 것을 하나로 모으려면 진정으로 재능 있는 기다림과 끈질긴 참을성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한편, 우리가 알고 있는 디지털 노마드 직업에 대해 알아보았다. 틈새시장에 대한 전염성 있는 열정과 재능 있는 제작자, 도전자와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면 하는 바람이다.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나만의 삶을 살며 일하고 싶은 방법이 궁금하다면 디지털 노마드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과 도전할 차례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