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우리는 종종 촬영한 사진과 비슷한 사진을 보기 위해서 구글에서 제공되는 이미지 검색을 사용한다. 많은 사람들이 비슷한 이미지를 검색하거나 이미지 찾기를 위해 별도의 이미지 검색 사이트를 이용한다. 그렇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원하는 사진을 검색한다면 조금 더 편안하게 이미지를 찾지 않을까?

 

또한 구글의 이미지 검색 기능은 자신의 컴퓨터에서도 간단하게 불러올 수 있다. 스마트폰에 있는 이미지를 검색할 수 있다. 예전에 대학생 시절 과제를 하면서 비슷한 유형의 이미지가 필요할 경우가 있었다. 구글 이미지 검색을 통해 이미지를 구해서 과제를 했던 기억이 난다. 물론 구글에서 검색해서 찾은 이미지는 저작권이 있을 수 있다. 개인 참고용으로 사용한다면 문제가 되지 않지만 상업적으로 이용한다면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하자.

 

한편, 그렇게 구글에서 이미지를 검색한다면 방법을 아셔야 한다. 먼저 컴퓨터에서 구글 이미지를 검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모바일에서 할 수 있는 구글 이미지를 검색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란다.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PC버전)

운영체제가 무엇이든 사용하는 웹 브라우저가 무엇이든 주소 창에 구글을 입력하여 접속한다. 만약 구글 사이트를 처음 사용한다면 이제부터 사용하시길 권장한다. 다른 부가적 기능도 많기 때문에... 제가 설명하려고 하는 방법은 두 가지 방법이다.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으니 이미지를 보고 한번 해보자.

 

 

구글 이미지 검색 PC버전

 

마치며.

요즘 내가 관심 있게 공부하고 있는 분야는 바로 ‘이미지’를 활용하는 방법이다. 블로그 운영 초기 때만 해도 텍스트 위주의 정보 전달에만 초점을 맞추었지만 요즘의 콘텐츠는 이미지, 동영상, 기타 부분을 만들고 싶다는 욕심이 생기면서 시각화된 자료를 활용해야 된다는 사실을 깨달았다.

 

물론 글만으로도 충분히 설명할 수 있고 또 가능하지만 더 풍부한 느낌을 주기 위해서는 적절한 이미지 활용이 필수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원하는 이미지를 찾을 수 있을까? 나는 주로 구글링을 통해 이미지를 찾는 것이다. 네이버에서도 이미지 검색 서비스를 제공하긴 하지만 왠지 모르게 구글에서의 결과물이 더 만족스럽다.

 

 

'듀토리얼 > 구글 활용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워크스페이스 계정 만들기  (28) 2023.01.16
구글 검색 바로가기 만들기  (32) 2023.01.12
구글 이미지 검색  (25) 2023.01.09
구글 홈페이지 알아보기  (24) 2023.01.07
구글 마이비즈니스 종류  (30) 2023.01.0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