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일: 중급(4) 지메일 'Tasks' 활용하기
- 듀토리얼/구글 활용 방법
- 2023. 5. 17.
구글메일: 중급(4) 지메일 'Tasks' 활용하기
지메일(Gmail)의 ‘Tasks’ 기능은 할 일 목록을 관리하고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되는 편리한 도구입니다. ‘Tasks’를 활용하여할 일을 기록하고 완료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Tasks’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 Gmail 웹 버전에서 ‘Tasks’ 열기: Gmail 웹 버전에 접속한 후, 오른쪽 하단에 있는 ‘Tasks’ 버튼을 클릭하여 ‘Tasks’ 패널을 엽니다.
- 새로운 할 일 추가하기: ‘Tasks’ 패널에서 ‘+’ 아이콘을 클릭하거나 패널 상단에 있는 ‘추가’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운 할 일을 추가합니다.
- 할 일 수정하기: 할 일을 추가한 후에는 해당 항목을 클릭하여 수정할 수 있습니다. 제목, 기한, 설명 등을 추가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할 일 완료하기: 할 일을 완료하면 왼쪽에 있는 체크박스를 클릭하여 해당 항목을 체크할 수 있습니다. 완료된 할 일은 목록에서 사리지지 않고 취소선으로 표시됩니다.
- 할 일 정렬하기: ‘Tasks’ 패널에서 할 일을 우선 순위에 따라 드래그하여 재정렬할 수 있습니다. 또는 기한을 설정하여 기한이 임박한 할 일을 먼저 볼 수 있습니다.
- 할 일 목록 공유하기: 할 일 목록을 다른 사람과 공유하려면 해당 목록을 선택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공유’ 아이콘을 클릭하고 공유할 사용자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이렇게 하면 Gmail의 ‘Tasks’를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할 일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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