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국 전액 기부, 유튜브 '구독자 190만' 첫 달 수익! 과연?

김종국 전액 기부, 유튜브 '구독자 190만' 첫 달 수익! 과연?

김종국 유튜브 'GYM JONG KOOK' 채널

오늘 21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가수 김종국은 유튜브의 첫 달 수익금을 모두 기부하겠다고 전했다. 그는 그러면서 "정말 믿기 힘들 만큼 큰 관심과 사랑으로 쉽지 않은 새로운 출발에 큰 힘을 주신 많은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린다"며 "이번 한 달 5개 영상으로 발생되는 채널 수익에 관해 (소정의) 제작비를 제한 모든 수익을 기부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가수 김종국의 유튜브 채널 '김종국 GYM JONG KOOK'이며 지난 6월 17일 오픈했다. 운동에 관련한 영상을 올리는 유튜브로 첫 영상을 공개한 지 약 30분 만에 10만 명 이상 구독자를 달성, 단숨에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 5일 후에는 100만 명을 돌파, 현재는 190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김종국은 채널 오픈 한 달간의 5개 영상을 올렸고 그 가운데 2개의 영상은 이미 1000만 명 조회수를 돌파했다고 알렸다.

 

김종국은 "저 혼자가 아닌 너무나도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넘치는 결과가 나온 만큼 그 관심과 사랑이 좋은 일로 이어진다면 운동을 사랑하시는 모든 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더욱 의미 있고 빛을 발할 거라고 생각한다"면서 "'짐종국' 채널을 응원해 주신 여러분들이 기부에 함께 동참하신 거니까 보람 느끼시고 더욱 건강하게 운동하시길 바란다. 감사하다"라고 인사를 했다.

 

다만, 뚜렷한 기부 금액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으며, 대분의 유튜브 수익에 관한 통계상에는 수천많원일 될 것으로 추정되며 유튜브 채널 분석 사이트인 '녹스 인플루언서'는 21일 현재 기준, 김종국의 유튜브 채널은 한 달 동안 6671만 원 상당의 수익을 내고 동영상 하나당 제휴 단가는 5337만 원이라고 예측했다.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