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메일: 입문(6) 지메일 기본, 프로모션, 소셜 구분하기
- 듀토리얼/구글 활용 방법
- 2023. 5. 15.
구글메일: 입문(6) 지메일 기본, 프로모션, 소셜 구분하기
지메일은 이메일을 기본, 프로모션 및 소셜 카테고리로 구분하고 있다.
1) 기본 (Primary): 이 카테고리는 중요한 개인 이메일과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에 관련된 메시지들을 포함된다. 일반적으로 주요 이메일함으로 사용되며, 가장 중요한 메시지들이 여기에 배치된다.
2) 프로모션 (Promotions): 이 카테고리는 광고, 할인, 판매 프로모션 등과 관련된 이메일을 자동으로 분류된다. 온라인 쇼핑, 마케팅 이벤트, 제품 추천 등의 메시지가 이곳에 들어가게 되어 있다. 기본 이메일과는 구분되어 따라 분류되므로, 광고성 메시지들이 주 이메일함을 혼동하지 않고 정리된다.
3) 소셜 (Social): 이 카테고리에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과 관련된 알림, 메시지 및 활동 업데이트 등이 포함된다.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소셜 미디어 알림, 친구 요청, 이벤트 초대 등의 메시지가 이곳에 분류된다.
지메일은 이메일의 내용과 발신자 정보 등을 분석하여 자동으로 이러한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각 카테고리는 탭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사용자는 필요에 따라 해당 카테고리를 확인하고 메시지를 읽을 수 있다.
'듀토리얼 > 구글 활용 방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메일: 입문(8) 지메일 편지쓰기, 답장하기 (2) | 2023.05.16 |
---|---|
구글메일: 입문(7) 지메일 검색, 필터전환 활용하기 (8) | 2023.05.15 |
구글메일: 입문(5) 지메일 라벨이란? 라벨 추가, 활용하기 (4) | 2023.05.12 |
구글메일: 입문(4) 지메일 다시 알림 항목, 보낸 편지함, 임시 편지함 활용하기 (4) | 2023.05.12 |
구글메일: 입문(3) 지메일 메일함, 받은 편지함, 별표편지함 구분하기 (2) | 2023.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