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우도환, "'모범택시2' 저격 홍보 놀라, 피할 수 없으니 맞설 것"

배우 우도환, "'모범택시 2' 저격 홍보 놀라, 피할 수 없으니 맞설 것"

조선변호사-주연들
드라마 '조선변호사' 주연들

배우 우도환은 '조선변호사'가 '모범택시 2'와 정면승부를 펼친다는 소식이다. 오는 31일 오후 서울 마포구 MBC 골든마우스홀에서 MBC 새 금토드라마 '조선변호사'(극본 최진영/연출 김승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었고 김승호 감독, 배우 우도환, 김지연, 차학연, 이규성이 참석해 작품에 대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

한편, '조선변호사'는 부모님을 죽게 한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스토리이다. 이러한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 가는 이야기를 담는다. 앞서 '조선변호사'는 경쟁작인 SBS '모범택시 2'를 공개 저격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바 있지만, 지난 29일 MBC 드라마 공식 계정에 올라온 '조선변호사' 포스터에 '택시 타고 불법으로 복수대행? 우린 한 법으로 복수해 드림'이라는 문구가 실렸던 적이 있다. '모범택시 2'는 택시기사가 택시를 타며 사적 복수를 이행하는 작품이다라는 평이다.

우도환의 반응

우도환은 "'모범택시2'를 겨냥한 홍보를 보고 정말 놀랐다. 자고 일어나서 봤는데, '팬들이 만들었나' 싶더라"며 "MBC가 사활을 걸고 정면승부를 펼친 걸 알게 됐다. 나도 열심히 홍보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이어 "개인적으로 좋은 홍보였다고 생각한다. 피할 수 없으면 맞서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리고 '조선변호사'와 '모범택시2'는 복수를 다룬다는 점에서 결을 같이 한다. 이에 대해 김 감독은 "사적 복수가 있고, 공적 복수가 있는데 '조선변호사'는 개인적인 복수지만 강조되지 않는다. 이를 시작으로 결국 큰 대의를 이루는 방향"이라며 "'모범택시 2'와 다를 것"이라고 말했으며 그러면서 "따뜻한 날에 재밌게 볼 수 있는 드라마다. 배우들의 케미와 이야기의 재미, 감동이 시청자들의 공감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지연은 "대본을 정말 재밌게 읽었던 이유 중 하나가 복합장르였다. 사극, 법정물, 복수극, 로맨스 등이 다 담겨 있다"며 "1회만 봐도 우리 드라마의 색깔을 확실히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기획의도

아래와 같이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전하고 있다. 기획은 김호준, 제작은 정찬희/박태영, 제작총괄은 이보영/손범, 극본은 최진영으로 연출은 김승호, 이한준이 맡았다.

“엎드려 간청컨대.... 저의 억울한 원寃을 살펴주십시오!”

앞으로 이 드라마를 보는 사람들이
<와, 조선시대에도 민사소송이 있었어?!
그 시대에도 소송을 통해 억울함을 호소하고 자기 권리를 되찾는 게 가능했구나!
와~저렇게 똑똑하고 멋진 변호사가 있다니! 지금도 있었음 좋겠다!>
라고 떠들었으면 좋겠다.

<여성과 천민들을 억압했던 보수적인 유교의 나라로 인식된 조선이
사실은 당시 세계에서 거의 유일하게 여성과 노비의 소송이 가능했던 나라란 걸,
힘없는 백성들이 자신의 권리를 되찾기 위해 소송하는 일이 당연했단 걸,
안 될 것 같은데... 계란으로 바위치기 같은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포기하지 않고 항의하고 싸웠던 조선 백성들과
불의한 일을 바로잡고 법도를 바로 세우기 위해 애썼던 법조인들이 있었다는 걸>
알았으면 좋겠다. 그리하여...

<저 시대 사람들도 저렇게 맞서 싸웠는데 우리라고 못할쏘냐!!
우리도 좀 더 용기내서, 우리가 사람답게, 행복하게 살 권리를 위해 노력해 보자!
저렇게 정의로운 법조인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고 외치게 되면 좋겠다.

꿈꾸기보다 포기하기가 더 쉬워진 ‘헬조선’을 사는 현재의 우리들에게
‘행복한 조선’을 보여주는 희망의 드라마가 되길...!!

마치며

한편, 부모를 죽인 원수에게 재판으로 복수하는 조선시대 변호사 '외지부'의 이야기. 진정한 복수는 의로운 일을 할 때 가치 있는 것임을 보여주며 백성을 위하는 진짜 변호사로 성장해 가는 유쾌, 통쾌한 조선시대 법정 리벤지 활극 드라마는 2023년 3월 31일부터 〈꼭두의 계절〉의 후속으로 방영 중인 MBC 금토 드라마이다. 기대되는 드라마 중 하나다.

 

 

우도환-타이틀

Designed by JB FACTORY